NHN(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중대형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한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shop by Premium)'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샵바이는 최신 IT트렌드를 집약해 각광받는 MACH(Microservices based, API-first, Cloud-native SaaS, and Headless) 기술을 적용한 온라인쇼핑몰 솔루션이다. 모든 라인업에 MACH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샵바이 프리미엄'은 MACH 기술을 통해 결합성(컴포저블, composable)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 구축을 원하는 고객은 자신의 요구가 100% 반영된 쇼핑몰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통일된 브랜딩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SK텔레콤 T deal, 파우더룸, 퍼스트어패럴 등의 다양한 형태의 대형 온라인쇼핑몰은 '샵바이 프리미엄'을 활용해 제작됐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과거에는 온라인쇼핑몰 수정이 까다로워 시스템에 맞게 비즈니스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샵바이 라인업을 이용하면 비즈니스에 맞게 시스템을 고객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면서 "최근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자신만의 브랜딩과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샵바이 프리미엄은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시장의 IT 기술력 선진화에 앞장서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이다. NHN의 보안과 관제, 인프라 역량을 NHN고도의 쇼핑몰솔루션에 이식하는 '골든실드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거버넌스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IT 기술 선도 그룹 MACH Alliance(마크 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