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모집 기수 마다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5기는 향후 6개월 동안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에 매칭돼 그룹 ESG 경영을 홍보하고 M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축구, 농구, 골프로 구성된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과의 연계 활동과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나금융그룹 측은 밝혔다.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4~5명으로 팀을 구성한 후 대표 1인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최근 언택트 기조에 따라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총 12개팀(60명 상당)을 선발하며 활동 수료자와 우수 활동 팀에는 총 상금 1000만 원의 수상 기회와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ESG 경영 전파에 중점을 두고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MZ세대와의 소통에 함께할 대학생들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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