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T,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24년 연속 1위..."고객가치 혁신 지속"
상태바
SKT,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24년 연속 1위..."고객가치 혁신 지속"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4.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NCSI) 조사 '이동전화서비스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CSI 조사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이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했다.

SKT는 올해 ▶영상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 ▶구독형 게임 상품 ‘5GX 클라우드 게임’ ▶헬스케어 서비스 ‘Care8 DNA’ ▶정수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등 렌탈 서비스 ▶복합 문화 공간 ‘잼플레이스(ZEM PLAYS)’ ▶문화마케팅 체험 및 유통매장 T팩토리 등을 선보였다.

또한 ▶2020년 3월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ARS 메뉴를 스마트폰에서 보여주는 ‘보이는 ARS’ 서비스 ▶상담서비스와 말로 하는 AI 상담 보이스봇(Voicebot) 서비스 ▶고객을 위한 상담센터 지침인 ‘HEART 서비스 스탠다드’ 적용 ▶주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 회의’ ▶‘사내 평가단’과 MZ세대 구성원을 중심으로 하는 ‘주니어 보드’ 제도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기윤 SKT 고객가치혁신실장은 “24년 연속 1위는 SK텔레콤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굳건하다는 의미”라며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가치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