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AIS 3.0 IoCare는 지난해 출시한 AIS 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강화된 정수 성능, 얼음 위생관리, IoT(사물인터넷) 기반 맞춤형 케어 솔루션 IoCare가 적용됐다.
AIS 3.0 IoCare의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은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4개 항목에 대한 유해 물질 제거 성능을 검증받았다. 국내 KC 인증 항목 47종,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항목 79종, 노로젠 평가 항목 1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확보했다.
또 AIS 3.0 IoCare는 미국수질협회 WQA Gold Seal 인증을 통해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190가지 유해·독성물질 불검출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 등의 인증 규격을 통과했다.
제빙 성능과 얼음 위생도 강화했는데 듀얼 냉각 시스템으로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얼음 공급량이 늘었으며 탱크 내 탑재된 UV LED 램프로 얼음 위생을 관리한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고장 정보와 해결 방법을 LCD 화면을 통해 안내한다.
코웨이 AIS 3.0 IoCare는 가로 27cm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며 미스티 그레이 컬러로 모든 공간에 조화로운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제품 코웨이 AIS 3.0 IoCare는 냉수·온수·정수 렌탈 구매 시 월 5만3900원이며 일시불은 230만 원이다. 냉수·정수는 렌탈 구매 시 월 4만9900원이며 일시불은 210만 원이다.
렌탈 고객은 2개월에 한 번씩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자세한 제품 문의 및 제품 구매는 고객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코웨이 AIS 3.0 IoCare는 얼음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한 정수 성능 강화와 함께 혁신 기술을 통해 소비자 사용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한 혁신 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