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뉴트로 감성' 진로, 지난해 판매량 200% 늘어…가정용은 360% 증가
상태바
'뉴트로 감성' 진로, 지난해 판매량 200% 늘어…가정용은 360% 증가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4.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970년대 디자인을 되살린 뉴트로 컨셉으로 원조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가 출시 2주년을 맞았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롭게 받아들이는 젊은 층을 집중 공략했다. 뉴트로 패키지뿐 아니라 트렌드를 반영한 깔끔한 목넘김과 맛으로 빠르게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다.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도입해 출시 초반부터 이슈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7개월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고 4월 현재 누적판매 6.5억 병을 기록하며 소주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진로 판매량은 2019년 대비 200% 증가했다. 특히 가정용 제품은 전년대비 360% 증가하며 전체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유흥용은 143% 증가해 성장세를 지속 이어갔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두꺼비 캐릭터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두꺼비 인기에 힘입어 이종 업계와 컬래버레이션으로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패션, 통신,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중이며 협업 제품들은 실판매로 이어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젤리, 감자칩, 떡볶이, 마카롱 등 편의점과 협업한 상품은 해당 카테고리 매출 상위 A급으로 분류되는 등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서울 성수동에 국내 최초의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활동을 넓혀갔다. 전국으로 확대한 두껍상회는 부산과 대구에 이어 현재 광주에서 운영되고 있다.

내년에 출시 3년차를 맞이하는 진로는 대세감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캐릭터의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코닉(상징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를 사랑해주신 모든 소비자에게 감사드린다. 출시 3년차인 올해는 진로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참이슬과 함께 대표 소주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