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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노쇼' 막는 '양방향 예약 체크인'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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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노쇼' 막는 '양방향 예약 체크인' 서비스 시작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4.22 10: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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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대표 구현모)가 의료정보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비씨앤컴퍼니와 함께 개발한 고객 예약 관리 솔루션 ‘양방향 예약 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는 문자메시지로 예약을 관리하고 고객의 예약 미이행(노쇼)으로 인한 중소상공인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사용법도 간단해 업체와 고객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체에서 예약 확인을 위한 문자메시지를 고객에게 보내면 고객은 업체의 일반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회신해 예약을 확정하거나 시간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또 고객의 예약 확정 여부를 업체에 실시간으로 알려 예약 변경이 필요한 고객의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예약 완료 시에 고객에게 발송되는 문자메시지에는 업체의 홈페이지주소(URL) 등이 포함돼 영업시간, 위치정보, 이벤트 기간과 같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서울과 수도권의 병원 10여곳에서 진행 중인 시범 서비스의 반응도 좋다. 서비스 도입 병원 관계자들은 쉽고 편리한 예약환자 관리와 마케팅 활동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어서 병원 운영의 효율성이 향상됐고, 환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고 평가했다.

KT Enterprise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명제훈 상무는 “양방향 예약 체크인은 중소상공인이 가장 쉽고 편리하며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예약관리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중소상공인들이 노쇼로 인한 금전적 손해를 줄이고 재 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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