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 양사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 교류 ▲ 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 진행 ▲ 데이터 기반 차별화 마케팅 연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 기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극 협력함으로써 향후 양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는 다시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고 축적되는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는 것.
현재까지 쌓아온 데이터를 업태가 다른 양사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것이 이번 MOU의 목표다.
이마트24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시대인 만큼, 이번 MOU가 새로운 데이터와 분석 인사이트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함으로써 가맹점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 박영복 IT실장은 “이마트24가 방대한 빅데이터와 분석역량을 갖춘 삼성카드와 업무협약을 진행함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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