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소 분유밖에 없던 국내 분유시장에서 2003년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산양분유 시대를 열었다. '모유와 가장 유사한 분유', '아이의 황금변을 위한 분유'로 알려지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동후디스 측은 산양유아식이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비결로 뉴질랜드에서 풀로 키운 신선한 산양유로 만든 유일한 산양분유라는 점을 꼽았다.
전 세계 최초로 산양분유를 개발해 약 20여 개국에 수출하는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사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직접 생산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데어리고트사는 산양분유의 세계 표준으로 유럽식품안전국(EFSA)의 까다로운 인증 조건을 통과했다.
이어 "모유에 풍부한 A2 B-카제인 단백질과 MCT(중쇄중성지방)가 우유보다 풍부하고 지방 입자가 미세해 소화 능력이 약하고 민감한 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모유와 동일한 유즙분비 방식으로 뉴클레오타이드, 시알산, CLA이 천연으로 함유돼 있다. 또한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올리고당이 우유의 약 10배 이상 함유돼 있어 아기의 원활한 장 활동을 돕는다"고 말했다.
최근 산양유 관련 연구에 따르면 산양유는 모유에 풍부한 OPO 구조의 지방산과 모유 올리고당(HMO)의 주요 성분인 2’-fucosylactose이 우유에 비해 높은 것으로 보고돼 산양유의 영양적 가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지난 50년간 유아식 기업에서 모든 소비자를 위한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17년 연속 수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등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보유한 이력은 긴 시간 쌓아온 소비자들과의 신뢰를 증명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