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전 산하 5개 발전 공기업, 신임 사장 취임…'ESG 경영 확대' 한목소리
상태바
한전 산하 5개 발전 공기업, 신임 사장 취임…'ESG 경영 확대' 한목소리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4.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 산하 5개 발전 공기업 사장들이 일제히 취임했다.

26일 서부·남부·남동·동서·중부발전 등 발전 5사의 신임 사장들은 이날 취임식을 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들은 친환경 에너지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공기업으로의 성장을 선언했다.

서부발전 사장으로는 박형덕 전 한전 부사장이 취임했다. 박 사장은 취임사에서 "지속가능성, 안전, 효율성, 도전, ESG 경영 등 5개 키워드 실천을 통해 서부발전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세부 실천 사항으로는 액화천연가스(LNG)·신재생 중심 사업구조 전환, 안전 경영 확립, 신성장 사업 분야 도전 등을 제시했다.

남부발전 사장으로는 이승우 전 국가기술표준원장이 취임했다. 이 사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전환을 선도하고 ESG 경영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 공기업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왼쪽부터)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
▲(왼쪽부터)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
국민과의 4대 약속으로 ▲전력사업 탄력 성장 ▲스마트 에너지 전환 ▲국민 중심 ESG 경영 ▲미래핵심 역량확보 등도 제시했다.

남동발전 사장으로는 김회천 전 한전 경영지원 부사장이 취임했다. 김 사장은 "미래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기존 화력발전 사업의 효율성 향상, 신재생에너지 개발 확대, 안전 최우선의 경영실천, 해외 신재생에너지 시장 전략적 진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동서발전 사장에는 김영문 전 관세청장이 취임했다. 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 행복과 에너지산업 발전 ▲끊임없는 혁신 ▲4차 산업혁명 기반 경쟁력 확보 ▲활기차고 건강한 조직문화 등 4가지를 약속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 에너지산업 발전을 통한 국가 경제 회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중부발전 사장으로는 내부 출신인 김호빈 사장이 취임했다. 김 사장은 "격변의 에너지 전환기에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중부발전을 만들도록 안전 최우선의 현장경영 구현, 공정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구축, 친환경성에 기반한 혁신과 기술자립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