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급 원재료가 들어간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급 메뉴인데 가격은 3분의 1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살렸다.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우소고기죽은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넣어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을 통째로 담았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간 약 1500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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