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제일제당, 전복삼계죽 등 '비비고 프리미엄 파우치 죽' 3종 출시
상태바
CJ제일제당, 전복삼계죽 등 '비비고 프리미엄 파우치 죽' 3종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4.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죽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급 원재료가 들어간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급 메뉴인데 가격은 3분의 1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살렸다.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우소고기죽은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넣어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을 통째로 담았다.
 

차별화된 상온 파우치 제품으로 상품죽 시장을 키워온 CJ제일제당은 향후 고급화를 앞세워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상품죽 시장에서 프리미엄 죽 카테고리는 지난해부터 본격 형성되기 시작해 전년 대비 4배 이상 커지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간 약 1500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