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알파’ 업그레이드는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모호했던 메뉴명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했다.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연령을 고려한 기본폰트 대비 120% 확대된 큰글씨 모드, 주식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시킨 ‘알파카트’, MTS 사용법을 비롯한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프로세스를 담은 ‘알파가이드’가 포함됐다.
신한알파 MTS를 이용하는 고객이 PB 상담을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AI의 추천을 받은 PB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의 PB들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물론 고객이 직접 PB를 선택해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