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은 3일 현대차그룹 페이스북을 통해 생활 속 플라스틱사용 줄이기 실천운동 ‘고고챌린지’에 동참했음을 공개했다.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않을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약속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인류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여정에 동참하게 된 것.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제안으로 함께 한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차 확대와 플라스틱의 업사이클링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하고 있다”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있음을 강조했다.
정의선 회장은 탈플라스틱 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덧붙이며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버려진 마스크로 의자를 만든 김하늘 디자이너와 ESG 분야 소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김정태 대표를 추천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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