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맛·품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 제일안주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제일안주는 번거로운 재료 손질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 1분으로 요리형 안주를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리뉴얼한 제품은 소양불막창, 순살불닭, 불돼지껍데기 3종이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해 자극적인 매운맛과 식감을 개선했다. 마늘, 생강 등 각종 향신료에 하루 동안 재워 잡내를 잡아낸 후 숯불향을 살려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식감이 다소 무르다는 점을 보완해 각각의 원재료가 가진 쫄깃함을 살렸으며 순살불닭은 닭고기 함량을 1.4배 늘려 가성비를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와도 손을 잡는다. 안주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대세 캐릭터인 진로 두꺼비를 패키지 디자인 전면에 내세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홈술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안주 간편식 시장의 성장 가능성도 더 높아졌다"면서 "제일안주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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