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출시 3년차를 맞아 미국과 홍콩, 싱가포르 3개국에 테라 첫 수출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 물량은 120만 병(330ml 기준) 규모이다. 회사는 3개국 외에도 한국 술에 대한 인지도가 높으면서 수출 요구가 많은 국가들에 테라를 수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해외 수요가 지속 있었으나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로 국내 공급을 맞추는 데 집중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번 테라 수출을 통해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한국 맥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테라의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위해 연간 한정된 물량만을 수출한다.

아울러 소주 세계화를 적극 진행하며 개척해온 현지 소주 거래처들과의 협업을 통해 테라의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테라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3개 전략국을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이라면서 "국내에서 인정받은 청정라거-테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청정라거 테라는 출시 초부터 역대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 출시 불과 2년만에 누적판매 16억5000만 병(올해 3월21일 기준)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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