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 접속지연 발생..."원인 파악 중"
상태바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 접속지연 발생..."원인 파악 중"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03.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이 14일 오전 접속지연 현상이 발생하면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접속지연 현상은 이 날 오전 11시부터 모바일앱 쏠을 중심으로 발생됐고 인터넷뱅킹 서비스 일부도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수 고객들은 쏠 접속시 ▲로그인 불가 ▲정식배포된 앱이 아니라는 안내 ▲네트워크 오류 ▲업데이트 이후에도 앱 접속 불가 등 다양한 사유로 앱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고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이 오전 한 때 접속이 지연되면서 다수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이 오전 한 때 접속이 지연되면서 다수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실제로 신한은행 쏠 접속시 '거래량 증가로 신한 SOL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앱이 종료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한은행 측은 일시적으로 접속량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앱을 통한 은행업무 및 비대면 실명인증이 다소 지연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금융당국도 해당 현상을 인지하고 있는 상태로 원인 파악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감원 관계자는 "복구가 된 상황이고 경위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당국쪽에도 곧 보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