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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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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공식 출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12.13 16: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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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가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5월 글로벌 공개 이후 국내 사전 계약 10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을 선재적으로 출시한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2023년에는 최대 113km(WLTP 기준)의 전기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출시하고 향후 순수 전기(BEV)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구성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각각 130만 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DMDs)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차량의 경로에 최대 16개의 물체를 식별하고 지능적으로 빛을 차단해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길게 이어지는 LED 리어 라이트에는 양산차 최초로 표면 LED(Surface LED) 기술이 적용돼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하고 일관된 빛을 제공한다.

최신 레이저 루프 용접 기술과 플러시 글레이징 기술을 적용하여 사이드 윈도우와 바디 패널이 매끈하게 이어지도록 디자인됐다. 이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 모델보다 15% 개선된 0.29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향상된 3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도입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을 탑재해 궁극의 안락함과 뛰어난 제어력을 선보인다. 

최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 기능은 급격한 코너링 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가해 안정적인 차체 제어를 보장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머 핸들링 팩(Stormer Handling Pack)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Configurable Programme) 등으로 구성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 2)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도입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Adaptive Off-Road Cruise Control)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48V MHEV 시스템이 포함된 효율적인 엔진이 적용됐다.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와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된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 6.6초 만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4가지 트림을 국내 출시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3997만 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5067만 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807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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