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 250만 건 돌파
상태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 250만 건 돌파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1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송금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25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부터 선보인 이 서비스는 송금건수가 출시 첫 해 월 평균 1만 건에 불과했지만 올 들어서는 5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 9일 기준 누적 해외 송금건수 250만 건을 넘어섰다. 

누적 송금액도 증가 추세로 지난 9일 기준 누적 송금액은 43억 달러(한화 약 5조 6300억 원)에 달했다.
 

카카오뱅크의 해외송금 서비스는 전세계 22개국에 12개 통화로 제공하는 '해외계좌 송금'과 세계 최대 송금결제 네트워크인 웨스턴유니온과 협업해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여개국에 1분 내로 송금이 가능한 'WU빠른해외송금' 등이 있다.

특히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송금 비용이 저렴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해외송금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직접 해외 현지 금융회사와 연결해 송금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연말맞이 해외송금 수수료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기간 내에 해외송금을 완료하면 최초 1회 송금 건에 한해 송금수수료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캐시백은 납부한 송금수수료 전액으로 1월 초 해외송금 출금 계좌에 순차적으로 지급되는데 다만 캐시백 지급 시점에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가 없으면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개인 해외송금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외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