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오픈
상태바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오픈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12.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L생명은 AI(인공지능) 기반의 ‘네이버클라우드 CLOVA Chatbot(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를 20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자연어 처리기술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일반적인 언어로 질문하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AI가 학습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찾아 응대하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보험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ABL생명 측은 설명했다.
 

고객이 바로 필요로 하는 보험료 입금, 대출, 보험금 접수 등 업무에 대해서도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처리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링크를 제공한다.

기존의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업무 문의에 대해서는 제한적 답변이 돌아오고 영업시간 등 특정 시간대에만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고객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 등에서 네이버에 접속해 ‘ABL생명’ 검색 후 ‘에이블챗’ 아이콘을 누르거나 ‘네이버톡톡’에 접속해 ‘ABL생명’을 검색하면 별도의 앱 설치없이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ABL생명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콜센터 연락 중 휴대폰 대기 화면에서도 접속할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 서비스는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고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도록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