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1월 5일 출시...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대미 장식
상태바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1월 5일 출시...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대미 장식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2.12.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20일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마지막을 장식할 신작,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국내 론칭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라그나로크X는 원작 바탕의 새로운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다채로운 캐주얼 콘텐츠 등 원작의 재미도 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성욱 그라비티 사업 총괄 이사와 유준 라그나로크X 총괄이 직접 게임 소개 등 전반적인 국내 론칭 내용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또 유준 라그나로크X 총괄, 신택준 라그나로크X 운영 총괄, 윤상윤 라그나로크X 사업 팀장, 선상웅 라그나로크X 사업PM 등 총 4명이 인터뷰이로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들은 라그나로크X의 차별 포인트로 2가지 요소를 꼽았다. 첫 번째는 기존 라그나로크 IP의 세계관과 직업관을 구현했지만 원작과 동일한 직업이라도 육성에 따라 역할이 완전히 달라진다는 점이다.

두 번째로는 자유도 높은 거래소 시스템으로 총 3단계의 거래 방식을 통해 특정 조건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는 것.
 

▲(왼쪽부터)유준 라그나로크X 총괄, 신택준 라그나로크X 운영 총괄, 윤상윤 라그나로크X 사업 팀장, 선상웅 라그나로크X 사업PM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유준 라그나로크X 총괄, 신택준 라그나로크X 운영 총괄, 윤상윤 라그나로크X 사업 팀장, 선상웅 라그나로크X 사업PM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부제인 Next Generation의 의미에 대해서는라그나로크X는 부제에 맞춰 새로운 세대의 탄생을 알리는 스토리를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스토리는 라그나로크 원작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으며 다양한 히든 스토리 및 서브 스토리로 유저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겠다는 목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세계관과 스토리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라그나로크X에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를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론칭 일정도 확정됐다. 라그나로크X는 2023년 1월 5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라그나로크X를 기다리시는 게이머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기존 MMORPG와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그나로크X는 현재 대만, 홍콩, 마카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해외 여러 지역에서 먼저 출시돼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각 국의 양대 앱 마켓에서 각종 인기 순위 및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라그나로크 IP 파워를 입증한 상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