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는 미러링(Mirroring)과 보험(Insurance)의 합성어다. 전화(TM) 상품 영업 시 모집인과 고객이 같은 화면 같은 자료를 보며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다.
모집인은 이용에 동의한 고객에게 인터넷주소(URL)를 전송하고 본인 인증을 거쳐 상품과 관련된 내용을 눈으로 보면서 들을 수 있도록 해 정확한 이해를 돕는다.
특히 디지털 방식을 결합해 시·청각 동시 지원이 이뤄지는 만큼 고객의 상품 이해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TM 상품의 완전 가입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교보생명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교보생명은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장 단체보험 서비스'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2년 연장하게 됐다. 이에 산업재해를 폭넓게 보장하는 단체보험으로 고객의 든든한 안전장치 역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지정에 따라 교보생명은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장 단체보험 서비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보험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등 누적 총 3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획득했다. 이는 보험업계 최다 기록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양방향 의사소통 기반의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가 도입되면 모집인의 설명과 장시간 음성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보다 고객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이라며 "상품 이해 부족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전반적인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