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2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9.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Neo QLED를 포함한 삼성 QLED는 1년 동안 965만대가 판매되며 프리미엄 TV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삼성 QLED의 경우 2017년 처음 선보인 이후 작년까지 6년 동안 누적 판매 3500만 대를 돌파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을 포함한 전체 QLED의 금액 비중은 46.2%로 2019년 이후 40%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의 경우 삼성은 금액 기준 36.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의 경우 42.9%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그간 ‘보르도’, ‘LED TV’, ‘스마트TV’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2018년에는 ‘QLED 8K’, 2021년 퀀텀 미니 LED 기반의 ‘Neo QLED’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마이크로 LED’를 처음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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