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CC, 제품 홍보하고 개발에 참여할 첫 프로슈머 모집
상태바
KCC, 제품 홍보하고 개발에 참여할 첫 프로슈머 모집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2.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 차원에서 주요 제품 홍보 및 개발에 참여할 첫 프로슈머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KCC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은 KCC 주요 제품인 창호, 페인트 등 B2C 제품을 대상으로 영향력있는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KCC 제품을 체험하는 한편 SNS를 통해 제품 홍보에 적극 나서는 것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슈머는 총 15명으로, 25~50세의 인테리어에 관심과 애정이 높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를 기본으로 하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중 최소 1개 이상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해야 하고, 월 2회 이상의 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KCC 프로슈머(가칭)'는 오는 3월 3일까지 KCC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접수를 받으며 올해 12월까지 약 10개월간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프로슈머는 운영 기간 동안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와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등 주요 B2C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관련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페인트 및 창호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 전반에 대한 강좌와 체험활동을 가지고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선정된 프로슈머에게는 활동 성과에 따라 활동비 제공은 물론 다양한 선물과 행사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KCC는 최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TV는 물론 3개의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채널 운영 을 통해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최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자들이 늘고 있고 보다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소비자들을 이해하고 시장을 바라보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 중요해지기 때문에 이번 프로슈머 마케팅이 기획된 것"이라며 "KCC는 올해 콜라보 마케팅과 프로슈머 마케팅을 두 축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여 기업 이미지 제고는 물론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는 토끼해를 맞아 최근 서초동 본사 사옥에 캐릭터 '마시마로'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펼쳤다. 자사 페인트 제품과 마시마로 캐릭터를 콜라보한 전시, 굿즈, 콘텐츠 제작 등을 진행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