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네이버, 교육플랫폼 크레버스와 '하이퍼스케일 AI 교육' MOU
상태바
네이버, 교육플랫폼 크레버스와 '하이퍼스케일 AI 교육' MOU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2.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교육플랫폼 크레버스와 초중고 교육사업 협력과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AI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 대상으로 사용 중인 '클로바 스튜디오'의 활용 범위가 초중고 학생 대상 AI 교육으로도 확장된다. 또 웨일 스페이스와 시스템 연동으로 웨일 스페이스 상에서도 크레버스의 학습솔루션 활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앞으로 네이버는 자사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HyperCLOVA) 언어모델 도구 인 ‘클로바 스튜디오’ API를 크레버스가 구축하는 자체 포털에 연동해 학생들이 쉽게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네이버 웨일 김효 이사(왼쪽), 크레버스 나운천 전무이사(오른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네이버 웨일 김효 이사(왼쪽), 크레버스 나운천 전무이사(오른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또 자체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와 크레버스 플랫폼 간 제휴를 통해, 웨일 스페이스 상에서 크레버스의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 프로그램과 메타버스 기반 코딩 콘텐츠 ‘codeAlive’ 등의 학습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한다. 

네이버 웨일북을 활용해 학습효과를 고도화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플랫폼-솔루션-디바이스 전 분야에서 에듀테크 시너지를 창출하고 향후에는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하는 교육현장에 크레버스가 보유한 코딩교육 노하우를 접목해 AI분야의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크레버스는 융합사고력 프로그램과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살려, 하이퍼클로바 기반의 체험형 콘텐츠 등 AI 교육을 위한 단계별 커리큘럼 및 프로젝트 기반의 실습 콘텐츠를 아우르는 ‘AI 교육 포털’을 구축하고, 웨일 스페이스와의 협업을 통해 AI 리터러시에서 기술 활용에 이르는 토탈 AI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