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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 비즈니스 강화한 조직개편..."고객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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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 비즈니스 강화한 조직개편..."고객 중심"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02.28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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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은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비즈니스 체질 개선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3월1일자로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 영업중심, 효율중심 3가지의 큰 방향으로 진행됐다.

먼저 자산관리부문을 신설해 WM 관련 3개의 그룹(자산관리영업그룹, IPS그룹, 디지털그룹)을 부문 하에 통합해 조직간 연계를 강화한다. 자산관리부문에 편제된 그룹들은 고객 중심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전략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관리 체계를 세분화하고 고객별 맞춤 상품, 서비스를 명확히 연결해서 경쟁력 있는 고객 관리 및 조직 운영체계를 갖출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영업중심, 효율중심 관점에서 영업부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관리부문의 지원역할을 강화한다.

전략기획그룹에 전략자산관리부를 신설하고 심사부를 기업금융심사부와 대체투자·상품심사부로 확장해 심사기능의 전문성을 높이고, 영업부서의 의사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종합자산관리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고객중심으로 조직과 기능을 잘 연결하는 것에 있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자본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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