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대교 뉴이프,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 과정 론칭...노인 토탈 케어 확장
상태바
대교 뉴이프,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 과정 론칭...노인 토탈 케어 확장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3.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의 시니어 라이프 토탈 솔루션 브랜드 '대교 뉴이프'가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 과정을 새로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론칭하는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는 시니어의 신체적∙인지적 상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인지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구활동, 신체활동, 음악 및 미술 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전문가 과정이다.

특히 자격 과정 이수 후에 치매안심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문화센터 등 출강 및 활동지도가 가능하도록 이론부터 실습, 강의 역량 강화 수업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설계됐다.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은 대교 뉴이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접수 가능하며, 3월 중순부터 선착순으로 관심있는 지원자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 대교 뉴이프는 자사의 요양보호사교육원의 교육생에게는 상시 할인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역량 강화를 지원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에는 ‘브레인트레이닝 지도사’, ‘시니어 신체활동지도사’ 등의 과정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자격과정은 지난 1기 모집 때 조기 마감했을 정도로 관심이 꾸준히 높은 시니어 프로그램 과정이다”며 “이번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인지 케어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교는 뉴이프 데이케어(주간보호) 센터를 전국 5호점까지 오픈하며 노인 토탈 케어를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스타트업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펼쳐 고령친화기술(에이지테크‧Age-Tech) 산업 활성화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