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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기록 플랫폼 '베터', 누적기록 3만 돌파..."국민 대표 SNS 자리매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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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기록 플랫폼 '베터', 누적기록 3만 돌파..."국민 대표 SNS 자리매김 목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7.1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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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의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기록 3만 건을 넘겼다고 13일 밝혔다.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SNS다.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돼 있다.
 
베터는 이달 8일 기준 누적 기록 3만5419건을 달성했다. 분석 결과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기획 콘텐츠’가 42.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일상 기록(37.8%)’, ‘루틴 반복(17.4%)’이 뒤를 이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고객경험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MZ세대들이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목적과 방식에 대해 지속 분석해왔다. 이를 통해 SNS 이용 목적을 유명해지기 위한 퍼스널브랜딩, 취향 표현 등 ‘타인에게 영향을 주고 싶은 니즈’와 목표 달성을 통한 성취감, 나를 찾고 나를 돌보기 위한 기록 등 ‘자신을 위한 기록을 남기려는 니즈’ 2가지로 정의했다.
  
베터는 SNS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꾸준한 기록을 통해 자신을 알게 되고 비슷한 결을 지닌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보다 단단한 자신을 쌓아가게 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주요 기능으로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별 사진∙글을 업로드하는 ‘보드’, 완료일 설정 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관심사별 리더와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현재 15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단정한 반복이 나를 살릴거야’ 저자인 봉현 작가의 베터 커뮤니티의 경우 멤버 모집 2일만에 1400여 명이 몰리며 조기 종료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베터 앱 론칭 이후 다양한 보드와 기록을 배열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개편했으며 ▲팔로우한 콘텐츠를 한데 모은 ‘팔로우 탭’ ▲키워드별 검색 ▲팔로우, 좋아요, 댓글 알림 등 소통 기능도 신규 추가하며 서비스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LG유플러스는 3년 내 월간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100만 명이 넘는 국내 대표 2535 SNS 서비스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간단한 템플릿으로 본인의 기록을 완성하는 '아카이브’, 유저간 응원을 통해 기록 동기를 부여하는 '커뮤니티', 팔로워를 쉽게 얻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발굴하는 ‘퍼스널 브랜딩’ 등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베터에서 기록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베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베터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베터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첫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꾸준히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으로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했다는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베터의 새로운 가치를 정의하고 빠르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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