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아, '지구 6A3' 팝업스토어로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 강화 나서
상태바
기아, '지구 6A3' 팝업스토어로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 강화 나서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7.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e스포츠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 확대에 나선다.

기아는 7월 13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이색 체험 공간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이하 지구 6A3)'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기아 지구 6A3 팝업스토어 내부는 명칭의 '6'과 '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방문객이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 지구 6A3 팝업스토어에서는 플래그십 전기 SUV, EV9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의 필요 자질을 훈련하고 체험해보는 게임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실제 프로게이머가 손을 풀기 위해 하는 디지털 게임을 비롯해 직접 몸을 움직이며 순발력과 집중력을 길러보는 아날로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명 프로게이머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광고 촬영장 형식의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이곳에서 기아의 후원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구 담원 기아)' 소속 선수 유니폼을 대여받아 EV6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다.

디플러스 기아 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지구 6A3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팬들이 그린 팬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스티커와 선수들 사인이 각인된 선수단 포토카드 등을 방문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응원 메시지(치어풀) 작성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수단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과 마우스패드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구 6A3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람 및 체험을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현장 입장은 사전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시간대 또는 예약 취소 발생 시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기아는 지난 2021년부터 LCK 3회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1회 우승을 차지한 e스포츠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도 공식 후원한다.

해외에서도 2019년부터 유럽·중동·아프리카 챔피언십(LEC, 구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를 후원하는 등 국내외 e스포츠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e스포츠 문화를 응원함과 동시에 팬들이 밖으로 나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기아라는 브랜드를 즐겁게 체험하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