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메리츠운용, 김병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메리츠운용, 김병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07.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자산운용은 신임 대표이사로 김병철 대표이사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김병철 신임 대표이사는 1962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김 신임 대표는 1989년 동양증권에 입사해 23년간 채권운용팀장, 금융상품 운용팀장, IB(기업금융부문)본부장, FICC(fixed income, currency, commodity) 본부장으로 일했다.

이후 신한투자증권으로 자리를 옮겨 신한금융그룹 첫 비은행 출신 GMS부문장으로 발탁, 60조 원 규모의 그룹자금 운용을 지휘했고 2019년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김 신임 대표는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화에도 불구하고 국민 다수가 노후자금의 마련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연금자산의 수익률 제고가 매우 중요하다”며 “메리츠운용이 그간 실천해온 장기투자철학을 더욱 계승 발전하고 여기에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지구온난화에 대응하는 ESG투자, 글로벌 투자를 강화해 고객 연금자산의 수익률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관련 분야에서 오련 경험과 탁월한 성과를 내온 인재들을 영입했고 회사 역량을 쏟아 펀드 수익률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종합자산운용회사로서 주식 운용뿐 아니라 채권 운용, 대체 투자부분의 운용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