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대한항공 후원 제2회 일우배 전국탁구대회 개최…"故 조양호 선대회장의 탁구사랑 기려"
상태바
대한항공 후원 제2회 일우배 전국탁구대회 개최…"故 조양호 선대회장의 탁구사랑 기려"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7.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자사가 후원하는 '제2회 일우배 전국탁구대회'가 지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15일 오전에 열린 대회 개회식에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마케팅총괄 사장, 유승민 대한탁구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한탁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한항공이 후원하는 이번 일우배 전국 탁구대회에는 13세 이하 유소년 탁구 꿈나무와 전국 탁구 동호인 등 700여 명의 탁구인들이 참가했다.


일우배 전국 탁구대회는 지난 2019년 작고한 조양호 선대회장에 대한 추모사업의 일환이다. 조양호 선대회장의 한국 탁구계에 대한 헌신을 기리고 고인을 추모하는 뜻에서 지난해 처음 시작해 올해로 2회를 맞았다.

조양호 선대회장은 지난 2008년 7월 대한탁구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이래 2019년 작고하기 전까지 10년 이상 한국 탁구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취임 당시 내부 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대한탁구협회를 빠른 시일 내애 정상화하는 한편 선수 육성 지원, 심판 및 지도자 양성 등에 나섰다. 2009년부터는 아시아탁구연맹 부회장을 맡기도 했다.

대한항공 측은 "대한탁구협회와 함께 앞으로도 일우배 전국탁구대회를 고인의 뜻에 따라 탁구인들의 화합에 기여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탁구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