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2023년도 하반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2023년도 하반기 교육생 모집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7.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2023년도 하반기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건설품질관리, 건설공사관리, 안전보건관리, 하이테크 플랜트, 플랜트전기 등 총 10개 과정으로, 분야별로 1차, 2차에 걸쳐 진행된다. 과정당 최대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4~7개월로 과정에 따라 상이하다.
 

모든 과정은 교육비를 포함한 실습재료, 교재 등을 정부가 전액 지원하는 국가기간·전략산업(국비지원)으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을 최초 수강하는 자로, 나이와 성별에 제한이 없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장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3만8000여 명의 건설인력을 배출해 왔다.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한 건설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지난해는 85%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건설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생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AR·VR 등 첨단 스마트 장비가 적용된 ‘현대건설 안전문화체험관’은 ▲스마트 XR ▲장비안전 ▲응급처치 등 50여 종의 현장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건설현장의 사고예방 및 안전보건 교육도 이뤄진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