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서비스,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7.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KSQI는 Korea Service Quality Index의 약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된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위를 석권했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6일 발표한 '2023 한국서비스품질 지수(KS-SQI)'에서도 휴대전화, 가전제품, 컴퓨터 AS 품질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평가에서 엔지니어의 전문성,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전제품 AS 13년, 모바일/IT AS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품질의 핵심 요소인 엔지니어 CS 역량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상담사, CS리더스 등 전문자격을 갖춘 CS컨설턴트가 전국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CS 교육, 고객 응대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

모든 소비자가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개선에도 노력 중이다. 지난 6일에는 국내 최초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인 '삼성 강남'에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