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차증권, 사내 사회공헌 시스템 구축
상태바
현대차증권, 사내 사회공헌 시스템 구축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07.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증권은 임직원들이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임직원 사회공헌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11일 사회공헌활동을 신청하고 조회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을 오픈했다. 이 전산시스템을 통해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합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 신청, 기부금 신청 및 변경, 헌혈증서 기부 등 현대차증권에서 이뤄지는 모든 사회공헌 활동을 임직원들이 스스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에게 사회공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로 우수조직이나 우수직원 선발 시 가산점 등을 부여하는 사회공헌 마일리지 제도도 안정적으로 정착됐다. 작년 10월 처음으로 시행된 이 제도는 지난 7월10일 기준으로 임직원의 절반가량인 418명이 적립을 완료했다.

현대차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 중이다. 대표적으로 임직원 자발적 기부금에 회사 지원금을 더해 기부하는 ‘마음나눔통장’,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일손을 돕는 가족참여형 ‘일손돕기 봉사활동’, 임직원이 직접 만든 필통이나 직접 키운 반려나무 등을 봉사 센터에 기증하는 ‘원데이클래스’가 있다.

한석희 현대차증권 GWP실장은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사회공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체계적으로 구축된 사회공헌 시스템을 통해 현대차증권이 실현하고자 하는 나눔의 가치가 모든 임직원을 넘어 지역 사회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