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양생명,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보험료 납입유예 등 금융지원 실시
상태바
동양생명,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보험료 납입유예 등 금융지원 실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7.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생명이 지난 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로 피해 입은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금융지원은 보험료 및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유예와 대출이자 및 대출만기 유예, 피해 고객의 보험금 청구 시 보험금 신속 지급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보험료 납입 유예의 경우 최대 6개월 간 보험료 납입 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유예 기간 중 미납 보험료 분납이 가능하며 납입 유예 종료월 익일부터 분할 납입 또는 일시 납입이 가능하다. 

또 최대 6개월 간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 유예도 지원한다.

납입 유예 기간 중 미납분에 대한 원금가산(복리) 이자산출 적용이 제외된다. 대출 이용 고객도 최대 6개월 간 대출 이자 유예 및 상환 기일을 6개월 연장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수해 고객 전담 심사자 지정 운영을 통해 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이뤄지게 했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보험계약자) 중 신청일 기준 정상적으로 유지 중인 계약 및 보험금 청구 대상 계약 보유 고객이다. 

희망하는 고객은 계약자 신분증 및 피해사실 확인서 등 구비 서류를 준비한 뒤, 가까운 동양생명 지점이나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 등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9월 27일(수)까지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고객분들의 피해가 조금이나마 경감되고,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시길 바란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피해 고객들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