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대학생을 위한 최고 노트북(Best Laptops for College Students)’에 2023년형 LG 그램 17을 꼽았다.
매체는 LG 그램 17에 대해 “17인치 대화면을 갖춰 디즈니+,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를 즐기기 충분하다”고 언급하며 “LG 그램은 프리미엄 사양을 갖춘 동시에 깃털처럼 가벼운 무게와 긴 배터리 수명으로 유명하다”고 높이 평가했다.
‘최고 배터리 노트북(Laptops With the Best Battery Life)’에는 2023년형 LG 그램 14(국내 모델명: LG 그램 스타일)가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웹 서핑 기준 거의 27시간(26시간 45분), 4K 영상 재생 기준 19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말하며 “무게가 2.2파운드임을 감안하면 당신은 정말 좋은 노트북 가진 것”이라고 칭찬했다.

컨슈머리포트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노트북 133종을 대상으로 한 제품성능평가에서 2023년형 LG 그램 17은 86점으로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 모델과 함께 전체 최고점을 받았다. 점수 기준 상위 10개 제품 중 LG 그램이 5개, 애플 맥북이 4개, 삼성 갤럭시 북이 1개다.
매체는 美 시장에서 쌓아온 LG 그램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 평가했다. 성능평가 항목 가운데 브랜드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애플과 함께 유이하게 만점을 받았다. 이 항목은 최근 5년 사이 노트북을 실제 구입해서 사용 중인 6만 명 이상의 컨슈머리포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LG전자는 그램 출시 10년 차를 맞아 ▲역대 가장 얇은 10.9mm 두께를 갖춰 휴대성을 극대화한 LG 그램 990 에디션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을 한층 극대화한 LG 그램 스타일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성능과 휴대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LG 그램 등 휴대성, 디자인, 성능 등 고객경험을 극대화한 2023년형 LG 그램을 출시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