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는 국산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유당불내증이나 콜레스테롤 등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뿐 아니라,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 사이에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음료에 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신세계푸드는 쌀 음료 본연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특히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는 국산 쌀 소비 감소에 따른 공급 과잉 개선과 새로운 식품 원료로서 소비 확대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육성하는 가루쌀로 만들어 국내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식량 자급률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이와 함께 귀리와 캐슈넛 등 식물성 원료를 넣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체다향 치즈 슬라이스’도 함께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와 ‘식물성 체다향 치즈 슬라이스’를 대형마트, 온라인몰을 비롯해 카페, 베이커리 등으로 판매처를 넓히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사업에 접목해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음료와 치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시장 육성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당불내증, 콜레스테롤, 글루텐 등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 뿐 아니라 지구환경, 동물복지에 관심이 많은 가치소비족을 위해 식물성 음료와 식물성 치즈를 개발했다”며 “그동안 개발해 온 대안육을 비롯해, 대안음료, 대안치즈 등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대안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