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가 9일 2분기 매출 1730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 줄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2분기 컴투스는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주력 게임 라인업과 경영효율화 효과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다.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여기에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가 더해져 흑자전환을 이끌었다.
글로벌 매출 비중은 해외가 66.6%를 기록하고 있으며,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등이다.

컴투스는 하반기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GODS & DEMONS(가칭)’를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이후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SIREN(가칭)’ 등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날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밝혔다. 오는 2025년 1분기까지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 공개할 예정임을 별도의 공시를 통해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주주 정책을 기반으로 주주 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