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9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초대형 TV, Neo QLED, 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했다"면서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다.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 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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