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플레이스 풍무의 최대 강점은 교육환경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를 두고 있고 검단신도시 학원가와도 가까워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깝다.
인근에 위치한 풍무역이 교통호재가 예상된 것도 실거주자와 투자희망자 모두에게 메리트다. 풍무역은 지하철 5호선 연장 사업이 추진 중이다. 5호선 연장이 이뤄지면 광화문‧시청 등 도심업무지구(CBD)로 이동이 편리하다.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과 약 1.2km 떨어져 도보 18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가장 가까운 동에서는 12분 가량 소요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7분 정도 걸린다. 일반적인 역세권과는 거리가 있지만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
2031년 준공 목표로 진행 중인 풍무역 5호선 연장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풍무지구에서 서울로 출퇴근 시 이용하는 김포골드라인은 평균 혼잡률이 200% 이상으로 서울시 전 노선 중 가장 높다. 하지만 5호선 연장이 이뤄질 경우 비교적 편하게 CBD로 이동이 가능하다.

입주민 자녀들이 배정되는 풍무초는 300m 떨어져 토보 통학 시 약 4분 정도 걸린다. 단지 중간에는 양도중이 있는 ‘중품아’ 입지로 교육환경이 좋은 편이다. 단지와 가장 가까운 고등학교인 풍무고는 약 1km 떨어져 15분은 걸어야 한다. 검단신도시 학원가도 자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생환 편의성은 뛰어나다. 풍무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조성돼 있다. 풍무역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가 위치해 있다. 게다가 풍무역 상업지구와 로데오 상권거리도 가까워 기본적인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김포시청, 김포시종합운동장, 풍무도서관, 풍무국민체육센터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주거 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새장터공원이 위치해 녹지 조성이 훌륭하다. 도보권에 선수공원과 풀무공공원도 자리 잡고 있다. 단지 내 조경이 아니더라도 산책하기 좋다.

다만 입지상 김포국제공항이 인접해 있어 항공기 소음은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에 해당될 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항공기 소음 대책 일환으로 위치에 따라 여름철 냉방 전기료 지원 등의 정책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분양가는 전용면적 84㎡기준 7억 원 중후반으로 전망된다. 인근에서 최근 분양한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전용면적 84㎡ 기준 6억6400만 원~7억8400만 원대로 형성된 바 있다. 풍무 대장 아파트로 꼽히는 ‘풍무 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지난 4월 6억8000만 원에 거래됐다.

부동산 커뮤니티 이용자는 “풍무 인근에서 입지가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한다. 게다가 교육 환경도 좋은 편이라 실거주자에게 좋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인근에 위치한 P공인중계사 관계자는 “교통 호재가 예정된 만큼 투자용으로도 좋고 생활 인프라도 훌륭해 실거주자 입장에서도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경기 김포시 풍무도 483-7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18개 동, 176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그중 1573가구가 일반 분양 예정이며 196가구는 민간임대로 추후 공급된다. 분양은 6월 중 진행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