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GA 세미나’는 최근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GA 채널에 대한 민원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는 업계 전반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KB라이프는 소비자 중심의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세미나를 KB라이프타워에서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수도권 지역 제휴 GA의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민원 담당자, 내부통제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법무법인 태평양의 안종민 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금융소비자보호법과 내부통제 방안 등 실무 중심의 강의를 제공했다.

또한 소비자 보호를 위한 완전판매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GA를 대상으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시상에서는 ▲토스인슈어런스(대상) ▲엑셀금융서비스(금상) ▲더베스트금융서비스(은상) ▲프라임에셋(동상)이 수상했다. KB라이프는 GA에 실질적인 동기를 부여하고 영업 현장에서의 소비자보호 인식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상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KB라이프는 지난 4일 KB라이프타워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인식개선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기도 했다. KB라이프는 고객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삼고 금융소비자 보호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는 “GA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 있는 만큼 소비자 보호의 최전선에 있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GA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해 고객 신뢰에 기반한 건강한 영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