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G복지재단, 인도네시아에 대학생 봉사단 ‘상상위더스’ 파견
상태바
KT&G복지재단, 인도네시아에 대학생 봉사단 ‘상상위더스’ 파견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6.01.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복지재단은 인도네시아 보고르와 파수루안 지역에 ‘상상위더스’ 단원 60여 명을 파견해 1월 27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상상위더스는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해외봉사단이다. 올해까지 총 60차례에 걸쳐 약 2000명을 인도네시아, 몽골 등 국가에 파견해 교육 인프라 구축 등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1월 15일 인도네시아 보고르에서 도색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상위더스 단원들
1월 15일 인도네시아 보고르에서 도색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상위더스 단원들
이번 봉사단은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비나 방사 세자테라 플러스’ 초등학교와 파수루안 지역의 ‘엘까나’ 학교에서 도서관 및 화장실 건축, 도색봉사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 봉사단이 주도하는 문화수업 등 교육봉사와 현지 학생들과 함께하는 운동회, 단체공연 등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시할 계획이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지난 20여 년 동안 베트남, 미얀마 등 교육환경 개선이 필요한 해외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지속해왔다.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