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증권 대구CIB센터 오픈, 전국 네트워크망 구축
상태바
KB증권 대구CIB센터 오픈, 전국 네트워크망 구축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8.03.3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기업금융 특화 복합점포인 ‘대구CIB센터’를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CIB센터는 KB증권과 KB국민은행의 협업을 통해 기업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금융 특화 복합점포이다.

2.jpg
▲ 지난 29일 대구CIB센터 개점식에 KB금융지주 CIB총괄 오보열 전무(오른쪽 네번째)와 KB증권 IB총괄본부 김성현 부사장(왼쪽 네번째)이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대구CIB센터는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밀집했지만 기업고객 대상의 금융서비스가 부족했던 대구성서산업단지에 위치해 대구 및 경북권 기업고객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설명이다.

향후 지역 기업의 특성에 맞춰 일반적인 대출과 예금, 외환뿐만 아니라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회사채 발행 등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필요한 금융니즈를 채워주는 종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대구CIB센터를 포함해 총 9개(판교, 강남, 가산, 오창, 부산, 강북, 오산, 광주, 대구)의 CIB센터를 주요 지역에 구축해 전국 커버리지를 완성했다. 향후 전국 CIB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전국 기업금융 커버리지를 통해 노하우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망기업과 함께 성장할 예정”이라며 “KB금융그룹의 계열사들과 협업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인정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