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차량용 블랙박스 무료설치 현혹뒤 대금 챙겨"
상태바
"차량용 블랙박스 무료설치 현혹뒤 대금 챙겨"
  • 이경환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0.15 08:10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설치가 의무화 된다는 허위정보를 흘린뒤 무료 설치를 빌미로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대금을 챙기는 사례가 빈발하면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대구 달서구에 살고 있는 정모씨는 지난 1월께 현대하이넷 상담원으로 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사고가 날 경우 잘잘못을 판별할 수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장착이 내년 부터 의무화 되는데 모니터요원으로 당첨됐으니 무료로 장착을 해 준다는 것.

내년 부터 의무화가 된다는 데다 무료라는 말에 정씨는 의심없이 승낙했다.  다음 날 담당 직원이 찾아와 정씨의 차량에 차량용 블랙박스를 설치했다.

설치 과정에서 정씨는 담당직원에게 무료가 맞는지를 재차 문의 했고 직원은 "걱정말라"며 확인해줬다.

그러나 설치를 마친 직원은 "무료로 장착해주면 공정거래법에 위배된다"며 선결제 후 결제 된 금액 만큼 휴대폰 무료 통화권을 준다고 설명했다.

어차피 설치까지 끝난 데다 계속해서 사용하는 휴대폰인 만큼 정씨는 90만원을 신용카드로 12개월 할부 결제했다. 다음 날 결제대금 대신 받은 무료 통화권을 이용하려고 보니 기존 통화료 보다 크게 비싼데다 이용도 복잡하고  번거로웠다.

결국 정씨는 장착한 지 1주일 여만에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  당시 정씨에게 차량용 블랙박스를 판매한 영업사원은 지금 해약하면 위약금 15%를 물어야 하는데 6개월만 정상적으로 결제해 주면 6개월 뒤 위약금 없이 전액을 환불해 준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계약해지를 요청한 지 10개월 여가 지난 지금까지 환불은커녕 영업사원과는 전화통화 조차 어려운 실정이다.

정씨는 "계약해지를 약속해 놓고 한달 두달 미룬 것이 벌써 1년이 다 돼 간다"면서 "이제는 아예 전화 조차 받지 않는데다 매 달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는 것을 보면 분통이 터진다"고 하소연 했다.

이에 대해 현대하이넷 관계자는 "블랙박스 설치가 의무화가 된다고 말하지도 않았을 뿐 아니라 무료라고도 설명한 적도 없다"면서 "이런식으로 영업하는 건 말도 안된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진 2009-01-25 16:52:29
양진
이놈이 사기놈!!!!!가명인진 모르는데...
저도 당해가지고 19%위약금 주고 그냥 카드결재 취소했습니다.
사기로 니들 다 처 넣을거라고 하면서 블랙박스 장착하자마자 하루뒤에 뜯어서 주소로 택배보내고~ 위약금 붙이고 끝났습니다..
이런 쓰레기들은 다 죽어야돼!
저도 사기는 안당할지 알았는데...
얼떨결에 당합ㄴ디ㅏ~

'ㅅ' 2008-12-26 18:56:08
판매자 소비자 모두 문제로군요
공짜라니까 순간 판단력이 흐려지겠지만 정상적으로 판매 하는 제품
이 아니라는 생각 안해보셨나요?? 스스로 방어도 할줄 알아야죠..
이런거 걸리는 분들 보면 좀 답답합니다..

따시기 2008-12-14 12:44:50
돈 다시 받았나요??
저도 똑같은 경우 입니다..전 쫌 돈이 많네요..전 116만원 입니다.
물론 전 6개월 결제를 했고요..똑같이 돌려준다는 말만 믿고요..
전 서류까지 줬거든요..꼭 준다고 말만믿고요..
그...6개월 되는 날이 ...이번달 26일 입니다...꼭 돌려줬으면 좋겠네요
근데....왜키 ...불안 하지요 ㅎㅎㅎㅎㅎ

24 2008-12-07 01:46:37
인간쓰레기
법이참 미리못막고 터지면 우글우글 가산동에도 그런데있다던데 사업자 갈아타면 통화권도 당연... 예견된 사기극 예를들어 계약서에 현대이엔000인데 결제카드가맹점이다른데면 위장가맹점에의한 탈세행위.완전사기.취소100%.우약금은무슨.그런쓰레기들의생각들이정상일까요.당했다싶으면 사무실찿아가세요 가면 저질언변토하겠죠 법인명이아닌 대표이사나 감사에게 개인적으로 책임진다는 각서받으세요 그래야 사업자갈아타도 개인치거들어가죠.

234 2008-11-26 15:23:31
선량한 서민 우려먹는 나쁜 상술
강력하게 사기, 강매죄로 구속 시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