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쇼핑몰에 상품평 남기면 '악플러?, 접속도 차단"
상태바
"쇼핑몰에 상품평 남기면 '악플러?, 접속도 차단"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0.23 08:0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후기 작성했더니 악플러로 매도하네요”

작동이 안되는 물품을 받고 사실을 적시한 상품후기를 올린뒤 악플러로 매도당했다고 소비자가 하소연했다.


인천시 학익동의 권모씨는 인터넷쇼핑몰 핑크걸에서 1만8000원에 전자계산기를 구입했다.

하지만 며칠뒤 배송된 전자계산기에는 검은색 이물질이 묻어 있었고 계산기의 버튼중 두 개가 작동되지 않았다.

권씨는 상품후기란에 고장난 제품을 보낸 것 같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잠시후 쇼핑몰 관계자에게 연락이 왔다.상품에 문제가 있으면 교환을 요청하면 될 것을 상품후기에 부정적인 글을 올렸다며 권씨를 다그쳤다.

통화 후 권씨는 작성한 게시글을 확인하기위해 쇼핑몰에 들어가봤지만 이미 삭제되어 버리고 없었다.


더우기 쇼핑몰측은 권씨의 컴퓨터 IP를 차단해 더 이상 사이트에 접속조차 할 수 없게 만들었다. 권씨가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 상품에 대한 글을 다시 남기자 그 컴퓨터 IP마저 차단했다.

권씨는 “솔직한 상품평을 썼을 뿐인데, 큰 잘못을 저지른 양 소비자를 악플러 대하듯 하고 접속마저 차단시키는 횡포를 부리고 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대해 핑크걸 관계자는 “제품의 문제는 검품과정에서 확인 못했거나 배송과정 중 파손돼 발생한 것같다.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먼저 문의를 해야 하는데 문의과정을 생략하고 감정적으로 악의적인 글을 게재해 삭제했다.권씨가 계속적으로 글을 작성해 IP를 차단할 수밖에 없었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가 아는 사이튼데 2008-12-11 12:50:19
이런,, 거기서 옷 봐둔거 있는데,,
이런,, 거기서 옷 봐둔거 있는데,,
그 사이트에서 구입해야 하나 망설여지는군...

짱가 2008-10-29 23:08:09
훔..
보통 제품이 불량이거나 하자가 있으면 바로 교환이나 환불해주지 않나요? 교환해준다는데 후기남기는건 뭥미~ㅋㅋ 요즘 워낙 중국산이 많아 불안하긴 하네요

하하팅 2008-10-23 21:12:21
이런
하찮은일 가지고 맴상하는군요 요즘 왼만하면 계산기 공짜로 충분히 구할수 잇는데 중국산이라 그진 개판입니다 중국중국중국 10년전제품을 생각해보삼 이해 갈듯 몇칠 못쓰고 아님 하루도 못쓰고 버리는경우가 태반임 휴대폰에도 계산기 되는데 뭐 업무때문에 자판식 필요한듯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