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리조트 회원권 환급약속 7개월간 '오리발'"
상태바
"리조트 회원권 환급약속 7개월간 '오리발'"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07 08:26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스카이리조트가 카드 승인 취소 요청을  7개월째 질질 끌면서 나 몰라라 한다는 소비자의 불만이 접수됐다.

인천 부평동의 박모씨는 지난 4월 현대스카이 리조트라는 곳에서 전화 한 통을 받았다.

상담원은 "웰컴리조트 회원들이 받은 열악한 서비스를 보상하고자 현대스카이리조트에서 회원권을 보내준다"고 설명했다.

이전에 웰컴리조트 회원권으로 50만원에 가까운 돈을 날린 적이 있는 박씨가 "이번에도 사기 아니냐"고 의심을 거두지 않자 상담원은 온갖 감언이설로 박씨를 설득하며 "회원권을 주는데 무료로 줄 수 없으니 부가세 99만원만 납부해 달라. 카드 결제하면 다시 그 금액을 환급해준다"고 현혹했다.

결국 박씨는 상담원의 말에 넘어가 99만원을 6개월 할부로 결제했다.

다음날 생각이 바뀐 박씨가 카드 승인 취소 요청을 하니 상담원은 "카탈로그와 회원카드를 보냈으니 받아보고 회원카드번호를 알려주면 즉시 해주겠다"고 안심시켰다.

일주일정도 지나 카탈로그와 회원카드가 와서 다시 카드 승인 취소 요청을 하니 상담원은 "다음달에 신용카드 결제 계좌에 입금해주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 달이 넘도록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상담원은 "본사에서 처리중인데 곧 완료된다. 조금만 기다리라"고 했다.

또 한 달이 지나자 이번엔 "본사에서 처리 완료 됐으니 다음 달에 전액 환불된다"며 확신에 차서 말을 했다. 결국 6개월 할부 중 1회만 남게 됐고, 상담원은 "나머지 1회분이 납입되면 바로 환불 조치한다"고 둘러댔다.

카드 할부 대금이 모두 납입된 뒤로는 "환급해준다고 말한 적 없다"고 발뺌하며 "본사에서 특별히 10년 후에 환급해준다"며 선심 쓰듯 말 했다.

이씨는 "통화하면서 화도내보고 큰소리도 쳤지만 상담원은 이런 일을 많이 겪어본 듯 계속 똑같은 얘기만 앵무새처럼 반복한다. 99만원 또 날렸나 하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며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현대스카이리조트 관계자는 "고객과 통화해보니 회원권을 전혀 쓰지도 않고 보관해두고 있어 저희 쪽으로 보내주는대로 바로 환불해드리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전에 문제가 돼서 상품출시를 중단한 상품"이라며 "4군데 대리점에서 무분별하게 판매해 법적조치를 취하고 대리점과의 계약을 해지조치 했다. 대리점하고만 얘기해서 본사 측에서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똑같은 일 피해자 2008-11-30 19:59:42
같은일 피해자.
저도 윗분과 같은 방법으로 속았는데요....1번째는 제가 신경 못써서 좋은 경험했다 치고 넘겼는데...2번째는 안되겠더라고요...그래서 소지자원에 신고해서 2번째로 피해봤던 원금 그대로 돌려 받았습니다. 피해받으신 분들은 힘내시고 다 돌려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오주용 2008-12-05 12:24:20
현대스카이리조트 사기 판매
가입시 중도 양도 가능하고, 연계된 펜션도 무료라고 해서 가입했으나 중도에 양도 불가하고, 펜션도 할인에 불가해서 계약해지 요청차 영업사원에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휴대폰은 항상 부재중이고, 사무실 번호는 결번입니다. 명함에는 현대스카이리조트 000팀장이라고 되어 있어 본사로 전화하니, 영업사원은 본사소속도 아니라면서 해지나 양도 불가하다고만 합니다. 이런 피해 없기를 바랍니다.

나두 2008-12-12 15:16:34
동일 피해자 머리 아픕니다
동일한 피해자입니다 어떻해 해야 조치를 받을수 있죠? 미칠것 같습니다 아시는 분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erer79@daum net

이런젠장 2009-01-21 19:28:25
두번속았네
한번도 사용안했다고 vip회원이되면 전액환불가능 한다고해서 혹시나하면서...2번째도 결재하고 글구 의심나서 들어와 봤는데 이런젠장할...
저만그런게 아니구 이런분들이 넘많은가 보네요 기냥넘어갈려고했는데
넘 화가나네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열받은넘 2009-01-29 12:28:52
현대스카이 사기..
현대콘도를 작년에 구매했는데 연말에 입금해준다하고 아직 소식이 없어 본사전화해도 안되고 이런사기꾼을 검찰에 고발해서 바로 잡아늫으려고 하는데 방법이 없을까 생각중..대표이사를 고발해서 뿌리를 뽑아야 겠어요..이런넘들이 잘 사는나라가 되어서는 정말 곤란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