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리조트 회원권 환급약속 7개월간 '오리발'"
상태바
"리조트 회원권 환급약속 7개월간 '오리발'"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07 08:26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스카이리조트가 카드 승인 취소 요청을  7개월째 질질 끌면서 나 몰라라 한다는 소비자의 불만이 접수됐다.

인천 부평동의 박모씨는 지난 4월 현대스카이 리조트라는 곳에서 전화 한 통을 받았다.

상담원은 "웰컴리조트 회원들이 받은 열악한 서비스를 보상하고자 현대스카이리조트에서 회원권을 보내준다"고 설명했다.

이전에 웰컴리조트 회원권으로 50만원에 가까운 돈을 날린 적이 있는 박씨가 "이번에도 사기 아니냐"고 의심을 거두지 않자 상담원은 온갖 감언이설로 박씨를 설득하며 "회원권을 주는데 무료로 줄 수 없으니 부가세 99만원만 납부해 달라. 카드 결제하면 다시 그 금액을 환급해준다"고 현혹했다.

결국 박씨는 상담원의 말에 넘어가 99만원을 6개월 할부로 결제했다.

다음날 생각이 바뀐 박씨가 카드 승인 취소 요청을 하니 상담원은 "카탈로그와 회원카드를 보냈으니 받아보고 회원카드번호를 알려주면 즉시 해주겠다"고 안심시켰다.

일주일정도 지나 카탈로그와 회원카드가 와서 다시 카드 승인 취소 요청을 하니 상담원은 "다음달에 신용카드 결제 계좌에 입금해주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 달이 넘도록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상담원은 "본사에서 처리중인데 곧 완료된다. 조금만 기다리라"고 했다.

또 한 달이 지나자 이번엔 "본사에서 처리 완료 됐으니 다음 달에 전액 환불된다"며 확신에 차서 말을 했다. 결국 6개월 할부 중 1회만 남게 됐고, 상담원은 "나머지 1회분이 납입되면 바로 환불 조치한다"고 둘러댔다.

카드 할부 대금이 모두 납입된 뒤로는 "환급해준다고 말한 적 없다"고 발뺌하며 "본사에서 특별히 10년 후에 환급해준다"며 선심 쓰듯 말 했다.

이씨는 "통화하면서 화도내보고 큰소리도 쳤지만 상담원은 이런 일을 많이 겪어본 듯 계속 똑같은 얘기만 앵무새처럼 반복한다. 99만원 또 날렸나 하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며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현대스카이리조트 관계자는 "고객과 통화해보니 회원권을 전혀 쓰지도 않고 보관해두고 있어 저희 쪽으로 보내주는대로 바로 환불해드리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전에 문제가 돼서 상품출시를 중단한 상품"이라며 "4군데 대리점에서 무분별하게 판매해 법적조치를 취하고 대리점과의 계약을 해지조치 했다. 대리점하고만 얘기해서 본사 측에서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논평객 2013-10-04 10:33:23
같은일 피해자 two
저도 윗분과 같은 방법이였네요~
카드승인취소하는데 며칠을 전화하고....또 전화하고..에라이~
결국 내용증명 보내구 ..이러쿵 저러쿵해서 취소했습니다만, 그 피해는
결국 고스란히 본인한테 오더군요
시간과 전화비...그외 소모대는 스트레스들...
아랫분 말씀대로 소비자원 아님 저는 카드사에 물어보니 내용증명 보내라구 해서 먼저 보내구 법적 절차를 밟으심이~~~~

독사 2009-10-07 21:30:43
저두 나쁜놈 들에게 속았어유
기가 막혀서 말이 안나와유.저두 똑같은 일 피해자님 처럼 전국에 이같은 모든 피해자님들 합심하여 권리를 찿읍시유.....

왕비들국화 2009-02-09 16:04:07
같은피해자
웰컴리조트에서 현대스카이로 넘어갔는데 또같은 방법으로 현대스카이990,000은 별도이고 웰켐리조트798,000원하고 다른콘도 연계하여 1,500,000을 3년후 환급조건으로 전화가 또 왔네요 웰컴하고 현대스카이거 모두 환급받을수 있는 방법 가르쳐주세요 아님 하나라도 ...울고 싶습니다 8415i-kim@hanmail.net 으로 맬 부탁드려요

정대영 2009-02-03 14:56:56
리조트사기판매 금액 환급 어떻게 해야합니까
다녀가신 분들처럼 똑같이 당했는데.연락도 안되고,
소지자원에 어떻게 신고합니까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나도피해자 2009-02-03 12:06:10
현대스카이 아직도 사기영업중..
오늘도 현대스카이 전화받았습니다...
현대스카이라는 말에 화부터 났지요.....
본사와도 싸워보고 별짓을 다했지만......아직 묵묵부답입니다..
게다가 연락두절상태....또다시 고발해야할듯합니다..
어찌해결해야할런지..답답합니다...
영업방식은 똑같이 멘트로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같은 내용으로 영업이 이루어진다는건 본사에서 관할한다는 이야기인데 본사는 우리는 모르니 대리점과 이야기해라는 식입니다..
본사가 배째라면 본사배를 째야하는데...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