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오서코치 '판정거부' "감점은 안도미키가 받아야 한다!"
상태바
오서코치 '판정거부' "감점은 안도미키가 받아야 한다!"
  • 스포츠 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07 18: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의 코치 브라이언 오서가 지난 경기에서 ‘정석 점프’의 자존심에 상처를 받은 연아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오서 코치는 7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훈련을 마친 후 인터뷰를 가졌다.


그는 "무려 세 시즌 동안 무려 아홉 차례 대회를 치르면서 누구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던 에지 문제가 터져 나와서 정말로 놀랐다"며 "김연아의 점프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만큼 완벽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피겨에서는 심판 판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하지만 경기 비디오를 봤을 때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며 "그나마 시즌 초반에 이런 일이 벌어져서 다행이다. 세계선수권이었다면 더 큰 일이 생겼을 것"이라며 마음을 졸였다.


오서 코치는 이날 취재진들에게 ‘쇼트 프로그램 비디오’를 보여주며 롱에지 문제를 꼼꼼히 따져 설명해줬다.


더욱 문제가 됐던 것은 안도 미키의 3회전 콤비네이션 점프가 가산점까지 받았다는 것.


그는 "안도가 시도한 트리플 러츠-트리플 루프 콤비네이션에서 두 번째 루프는 분명히 정상 각도보다 스케이트날이 먼저 돌아간 프리로테이션으로 감점 대상"이라며 "김연아와 안도의 러츠 점프를 비교할 때도 절대 안도의 점프가 낫다고 볼 수 없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오셔 코치는 또 "안도가 레벨3을 받은 스파이럴 시퀀스에서도 분명 안도의 무릎이 엉덩이 밑으로 내려갔다. 이러면 점수를 받을 수 없는 자세"라고 심판들의 일관성 없는 판정을 꼬집었다.(사진 = 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s 2008-11-07 18:35:53
이럼안돼지 ㅡㅡ;;
이러면 안돼는거아닌가요 김연아 선수가 분명히 더 잘했는데...

연아화이팅 2008-11-07 23:17:00
이건 뭐..
실력으로 승부하는 피겨에서까지 이런 더러운일이 생기다니..제발 연아가 너무 깊이 상처받지 않고 훌훌 털어버렸으면. 약간의 의심의여지도 없이 오로지 실력으로 답해주고 오너라 연아야!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