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최진실모친심경 "서러워 많이 울었다"..네티즌 '조성민 친권반대' 꽃시위?!
상태바
최진실모친심경 "서러워 많이 울었다"..네티즌 '조성민 친권반대' 꽃시위?!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10 21:30
  • 댓글 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故) 최진실의 어머니 정옥순씨가 조성민에 대한 서운한 감정을 드러냈다. 

정씨는 3일 발간된 시사주간지 ‘시사인’과의 인터뷰에서 故 안재환과 관련된 사채설에 대해 “딸이 생전에 계부와 함께 故 안재환에게 20억을 빌려줬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사실 무근”이라며 "진실이 돈은 내가 관리해서 진실이는 돈이 어디 얼마가 있는지 모른다"며 터무니없는 루머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정씨는 “자신은 재혼도 하지 않았고 남자친구도 없다”고 말해 항간에 떠도는 소문을 일축했다. 

정씨는 “(조성민은)임신한 사람을 밀치고 발로 찼던 사람이다. 배에 있는 아이가 자기 아기가 아니라는 소리를 하고 다닌 사람이다. 조성민은 이혼 후 아이들 생일을 챙기거나 양육비를 준 적이 없다. 이혼할 때 환희 엄마(최진실)는 아빠가 언제든지 아이들을 볼 수 있도록 했는데도 조성민이 한번도 오지 않았다. 양육비는 물론 아이들 우유 한번 사준 적 없는 사람이 이제 와서 양육권을 말하고 있는 것은 결국 돈 문제가 아니겠냐”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돈은 (최)진실이 이름의 통장으로 관리했다. 장례비용도 처리해야 하고, 아이들 양육비도 필요했다. 돈을 찾으려고 은행에 갔더니 환희 아빠 도장 없이는 안 된다고 했다. 10월 17일께 도와달라고 했더니 환희 아빠가 불편 없이 도와주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조성민은 수차례 핑계로 약속을 미루더니 만나자고한 10월 27일에 변호사를 대동하고 나타나 친권과 양육권, 재산권 등 모든 권리가 자신에게 있으니 협조하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자기를 아버지로 인정해야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는데 그 말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황당해서 말이 안 나온다. 조성민은 자꾸 변호사를 사서 법적으로 해결하자고 한다. 우리는 변호사를 살 돈도, 정신도 없다”고 덧붙였다.

조성민이 친권을 주장하며 변호사를 통해 해결하자는 것에 대해 서운해서 "서러워 많이 울었다"고 전했다.

한편 4일 KBS 2TV'남희석 최은경의 여유만만'에서 조성민은 "부모라고는 나밖에 없는데 사람일이라는 것은 모르는 거다, 내가 재산을 관리하겠다고 한 것도 아니다"며 “많은 사람들이 내 진심을 몰라준다 해도 고 최진실 모친이나 남동생 최진영이 오해하는 부분을 대화로 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조성민 친권반대’ 촛불집회를 계획했던 네티즌들은 촛불집회가 반감을 살 수 있고 조성민 악플러로 매도될 수도 있다는 우려를 나타내며, 촛불집회 대신 빨간 카네이션을 들고 꽃시위를 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

‘조성민 친권반대 카페’(http://cafe.daum.net/choijinsil123)는 조성민이 두 자녀들의 친권 및 재산관리권에 대한 주장에 반대, 이 같은 일을 공론화시켜 향후 비슷한 사례에 대해 법적 판례를 만들겠다는 의도인 것으로 전해진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줌마가 화났다... 2008-11-27 21:11:17
조성민 정신차려라....
부모는 자식을 올바로 키울 의무가있다...
최진실씨 재산때문이라면 솔직히 이야기 해주세요.....
고인의 무덤 앞에 진실을 이야기 해주세요....?

김혜숙 2008-11-24 20:22:14
조성민씨 너무하네요.
진실로 아이들을 키우기 원한다면 양육권만 가져와서 아이들을 키우고
재산은 어머니께 맡겨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떳떳한 모습으로 아이들을과 살아간다면 훗날 모든 국민들도 조성민씨의 마음을 알아 줄 겁니다.
하지만 재산때문에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성민씨는 아이들을
이용해 재산을 바라는 것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고인에게 진정으로 사죄하고 계시다면, 아이들을 그렇게 사랑한다면
올바른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양육비라도 벌어서 줄 판에 너무 하네요.

최00 2008-11-19 21:54:41
아이들성과본 엄마성씨이기때문
모성씨 라는것도 넘좋아서 잠도안자고 내가 책임이라는 아이들 굳건하게길르고잇어요. 재산건에대해서도 엄마성을따르면 당연히 삼촌이나 다 같은가족이잖아요.남자가 아니라는점이져 성을따르면 그집에서 책임을지여야해여.. 친권이고뭐고 결혼하면 남자성을따르면 남자죽으면 여자성을 따나요 가족법이 하루속이 계정되길바래요 멀리서나마 내새우지말고 아이들 잘자라는모습보면되는거아니가요.. 진실언니 환이두 큰손자로 받아들어야해여 집안에서 아직 한국사회인식 법 그렇게인정안해서 그게문제지요,,

아지매가뿔났어 2008-11-15 10:31:08
사람이아니네
진짜웃기는성격이야.왜저렇게살까??애들핑계로그돈을날로쳐먹을라고.야비하고비열하고세상에혼자만사는줄알고지랄염병을하네나쁜넘..욕밖에안나오네.거지같은넘.낫짝도두껍네조용히살아도시원찮은현시점에챙피한줄알고살어.

환희준희파이팅 2008-11-13 16:23:41
아빠 자격없다
이제까지 아무것도 한 것두 없는 사람이 이제와서 아빠라고 친권이며,양육권, 재산권까지 맡을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된다,,재혼까지 해서 한 가정을 이루고 있는 사람이 정말 아이들을 생각한다면 외할머니, 삼촌밑에서 자라야 하는 거 아닌가? 이제까지 아빠얼굴도 못 보고 자란애들이 아빠한테 정이 있겠으며, 새엄마 밑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을지 그것두 생각해봐야하는거 아닌가,,고 최진실님의 재산때문에 그런거 같다,,,사람이 구차해지기 싫음 깨끗하게 물러났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