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문근영악플 "돈몇푼 쥐고 생색, 착한척 혼자 다한다" 충격!
상태바
문근영악플 "돈몇푼 쥐고 생색, 착한척 혼자 다한다" 충격!
  • 스포츠 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17 09:16
  • 댓글 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부천사’로 화제를 모았던 문근영에 대한 악플 논란이 일고 있다.


문근영은 최근 한 사회복지기관에 6년간 8억5000만원을 익명으로 기부한 것으로 밝혀져 ‘기부천사’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하지만 지난 주말 외할아버지가 비전향장기수였던 류낙진 씨로 알려지면서 문근영의 선행과 가족사에 대해 대부분의 팬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그녀의 출신과 외할아버지의 이력을 문제삼아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악플을 달아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외할아버지의 빨치산 경력과 광주민주화 운동 때 사망한 작은 외할아버지, 그녀의 출신지에 관한 내용들로 원색적인 악플들이 난무해 화제가 되고 있다.


문근영의 선행 기사에는 "광주 좌빨 문근영이 돈 몇푼 쥐어주고 생색낸다", "익명으로 기부한척하고 착한 척은 혼자 다한다" 등의 악플이 쏟아졌고, 가슴아픈 가족사 기사에도 "핏줄부터가 빨갱이다" 등 차마 입에 담지도 못할 수위의 비난글이 올라왔다.


또 지난 2005년 사망한 문근영의 외할아버지 류낙진씨는 `통혁당 사건` 등으로 장기복역한 통일운동가였고, 작은 외할아버지 영선씨(당시 28세)는 광주민주화항쟁 때 진압군 총탄에 맞아 사망했던 광주열사 였다는 건 알려진 사실이 연이어 알려졌다.


문근영 소속사는 그동안 "문근영양 집안이 군사독재 시절 민주화를 위해 싸우다 가족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새삼스럽게 널리 알려져 아픈 기억을 되살리게 하고 싶지 않다"고 밝혀왔다.


문근영은 그동안 연예인들이 '전시용'으로 베푸는 선행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행보를 걸어왔다. 이런 내력이 있는 탓에 문근영의 부모는 문근영이 연예인으로 데뷔하겠다고 하자 “출연료를 받으면 수익금의 일부를 반드시 불우이웃과 북한 동포를 돕는데 사용하자”는 조건을 내걸기도 했다.


문근영은 사회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자신의 신분을 숨겼지만 사회단체는 문근영의 당부와는 달리 선행을 알리고자 이름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 문근영은 “부모님은 어린 제가 많은 돈을 버는 것을 속상해 하시고 그래서 그 돈을 더더욱 함부로 쓸 수 없다고 하신다”며 “나도 아빠 엄마의 뜻을 전적으로 따르기로 한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문근영은 최근 SBS 드라마 ‘바람의 화원’에서 신윤복 역을 맡아 남장여자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8-11-17 14:01:54
문근영 홧팅
요즘 판단력이 흐린 정신 병자들이 넘 많아요
그런 벌거지들한테 일일이 신경쓰지 말자구요

후.. 2008-11-17 11:52:28
이제 달것도업서서 저런거에다네..
근영양이 또 슬퍼하게 만들다니 ㅋㅋ 사이버 수사대는뭐해?저런거 추적안하고 추적해서 저딴것들은 철장가야대 ㅋㅋ 진짜 근영양 상처주지말라구..

허니 2008-11-17 11:49:58
아싓발 울근영양 또상처받겟네 ㅡㅡ
도대체 왜그래?ㅠㅠ 방콕해서 집에서 악플처다는 사회에 적응하지못하고 떠러저나간무리들 ㅋㅋㅋ좀 열심히 해서 다시 사회에 적응할 생각을 해야지 참 ㅉㅉ 질투심에 사로잡혀 입에담지도못할악플을다는 너희들은 너희가 썻던 악플이 너네자신을 바라보고잇다는걸~명심하길

-_- 2008-11-17 11:37:46
욕하는 놈들은 뭐야??
지들이 벌어서 기부해보든가? 아니 좋은 일을 해도 악플을 달아??
어이가 없어서 황당하네 진짜

최축복 2008-11-17 11:31:14
근영누나 화이팅ㅋ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존경합니다대한민국 최고의 기부천사 화이팅ㅋ
누나 저는 누나 참존경해요ㅋㅋㅋㅋ그렇게 6년간이나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그렇게 큰돈을 기부하시다니 참 자랑스럽네요ㅋㅋㅋ악플러들 말 듣지말구요ㅋㅋㅋㅋ그런애들은 미친놈들이니까 그런애들 말 넘 집중하지말구요 누나지신이 하고싶은데 왜 지들이 악플달고나서요?ㅋㅋㅋㅋ안그래요? 누나 하고싶어거ㅠ 하면서 사시길 바랄께요ㅋㅋㅋ또하나생명죽는거 저는 원치않아요ㅠㅠ누나두 넘 그런거에 집중하지마시고 누나 열심히 연애활동하는모습 기대할께요 우리모두 문근영 누나 응원해요ㅋㅋ문근영! 문근영!장하다 화이팅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