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김치냉장고]위니아만도 '딤채'
상태바
{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김치냉장고]위니아만도 '딤채'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2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니아만도 ‘딤채’는 우리나라 전통 김장독의 김치 숙성 및 보관 원리를 그대로 적용시킨 김치냉장고의 원조다. 

국내 굴지의 가전그룹들이 필사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독창적인 설계 기술에 힘입어 2007년 44.9%( 기술표준원 2008년 조사발표 기준)의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며  13년째 김치냉장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초기 시장을 개척한 리딩 브랜드의 이점도 있겠지만, 김치 숙성과 장기보관 등 핵심 기능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만족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딤채는 저장실의 온도편차를 1도 이내에서 정교하게 제어하며 동시에 내부 온도를 고르게 유지하는 정온기술을 통해 김장독의 과학적 원리를 구현했다.

사내 연구진들이 약 100만 포기의 김치를 담그는 등 수년간 김치 맛 실험 데이터를 프로그램화했다. 이같은 연구끝에 발효과학이라는 김치숙성 알고리즘이 딤채에 탑재됐다.

최근에는 예술작품을 접목한 아트워크 제품, 파격적인 컬러 사용 등으로 디자인면에서도 혁신을 꾀해  가전 트렌드리더로 우뚝서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