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은행] KB국민은행
상태바
[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은행] KB국민은행
  • 이경환기자 nk@csnews.co.kr
  • 승인 2008.11.26 08: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그야말로 '국민은행'이다. 거래고객 2600만명으로 우리 국민의 절반이상이 거래하고 있다.

2008년 9월말 현재 총 자산 274.6조원, 개인영업지점 1089개, 기업금융지점 104개, 프라이빗뱅킹(PB)센터 29개 등 전국적으로 1222개에 이르는 거미줄 같은 지점망을 갖고 있다.

2005년말 금융권 최초로 당기순이익‘2조원 클럽’에 가입한 이후 2006년말 2조4721억원, 2007년말 2조7738억원을 기록하여 3년 연속 2조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실적이 높아짐에 따라 세계적인 신용평가사 S&P로부터 2007년 3월 국가 신용등급과 동일한 ‘A’등급을 획득한 뒤로 우리나라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공히 국가등급과 동일하거나 높은 신용등급을 부여 받은 은행이 됐다.

이는 KB국민은행이 어느 민간은행보다도 현재 건전한 상태에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해서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태현 2009-01-18 13:01:34
수입
있다.